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자연의 웅장함과 문화유산이 만나 잊을 수 없는 경험을 선사하는 매혹적인 한국의 명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이러한 상징적인 봉우리 중에서 오늘은 '유명산'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유명산은 산으로도 유명하지만, 산을 오르지 않더라도 데이트코스, 드라이브 코스, 남한강을 바라보는 좋은 경치와 맛있는 음식으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서울에서 이동하기 좋은 위치, 여름엔 계곡으로도 유명한 하이킹 코스, 내려와서 즐길 거리가 있는 매혹적인 관광 명소가 많이 있습니다. 이 블로그 게시물에서 우리는 한국의 유명산의 매력을 발견하기 위해 이러한 측면을 탐구합니다.

    위치

    유명산은 대한민국 양평의 고요한 풍경 속에 자리 잡은 숨은 보석이라 할 수 있습니다. 위치로는 경기도 양평군과 가평군 사이에 있고 높이는 863m입니다. 바로 옆에 용문산도 있고 근처에 화악산, 대부산, 명지산 등이 있으며 남한강을 바라보는 드라이브 코스를 지나가는 경치 좋은 곳입니다. 유명산의 휴양림인 유명산자연휴양림은 대한민국에서 최초로 1989년에 개장한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울창한 숲과 구불구불한 시냇물 사이에 위치한 이 산은 분주한 도시 생활에서 벗어나 고요한 휴식처를 제공합니다. 양평이라는 전략적인 위치 덕분에 인근 도심에서 쉽게 접근할 수 있지만, 한적한 분위기는 방문객을 고요하고 평온한 세계로 안내합니다. 당신이 노련한 등산객이든, 캐주얼한 자연 애호가이든, 양평의 유명산은 한국의 숨 막히는 풍경 속에서 잊을 수 없는 휴양지를 약속합니다.

     

    등산로

    등산코스는 보통 최단코스 능선길로 올라갔다가 정상에서 원점으로 돌아오는 1코스가 있고, 계곡으로 돌아서 내려오는 2코스가 있습니다. 빠르게 올라갔다 내려오는 코스로 이동하면 왕복 4km 정도가 되고, 능선으로 올라갔다가 유명산 정상(863m)를 지나 계곡으로 돌아내려 오는 코스를 선택하면 6.6km 정도 됩니다. 제가 갔던 날은 눈이 많이 와서 눈이 많이 쌓여있는 상태였습니다. 들머리에서 정상까지는 아이젠만 있으면 안전하게는 갈 수 있었고, 정상까지는 계속 오르막이라 쉴만한 곳은 없었고 전망도 없는 코스였습니다. 눈이 쌓이기도 했고 고도가 300m부터 863m까지 계속 상승이어서 꽤 힘들고 체력소모가 있었습니다. 정상에서 하산하는 길이 문제였는데, 눈이 쌓인 후에 계곡길로 내려온 사람이 없어서, 러셀을 했습니다. 혼자이면 절대 시도하지 않았겠지만 일행이 있어서 같이 러셀을 하며 계곡길을 내려왔습니다. 허벅지까지 눈이 푹푹 빠지고 계곡길이라 중간중간 돌들이 많이 있어서 위험하고, 체력소모도 많이 있었지만, 아무도 밟지 않은 눈 위를 밟으며 산을 내려오는 경험도 하고, 쌓인 눈발이 너무 고와서 아주 가는 모래사이를 미끄러져 내려오는 기분이었습니다. 혼자서는 절대 시도하시면 안 되는 러셀입니다.  

     

    주변 관광

    유명산은 산보다 자연휴양림과 계곡이 유명합니다. 유명산 자연휴양림에는 산책로, 숲속수련장, 자생식물원이 있고, 캠핑장으로도 이용가능합니다. 통나무집도 볼 수 있고 청소년들이 숲자연 교육장으로도 많이들 방문하는 곳입니다. 특이하게 향료식물원이 있는데 아로마세러피도 경험해 볼 수 있고 각종 허브식물들 중에서 우리나라에 자생하는 식물을 집중적으로 키우고 전시한다고 해서 가보았습니다. 박하, 배초향, 산마늘 등 약 135종이 있다고 합니다. 암석원에도 가 보았는데 암석 틈사이에서 자라는 식물들을 볼 수 있었고 그런 식물들 중에서 우리나라에 자생하는 식물 중심으로 땅채송화, 만병초 같은 식물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유명계곡은 역시 유명할 만한 곳이었는데, 눈 사이에 파묻혀 길도 보이지 않는 눈밭 옆으로 계곡물이 흘러넘쳐서 세찬 계곡물소리로 봄이 오는 소리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여름에 방문한다면 또 여름계곡의 시원함을 흠뻑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시작점으로 다시 내려와서 다리에 분수대가 있는데, 그 분수가 얼어서 큰 물기둥을 하고 있었는데  솟구치는 물줄기가 그대로 얼어 조형물 같은 모습을 하고 있어 재미있었습니다.

     

    결론

    결론적으로, 한국의 유명산은 자연의 아름다움, 야외 모험, 문화적 풍요가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는 곳입니다. 숨이 멎을 듯한 경치, 신나는 하이킹 코스, 매력적인 관광 명소 등 어떤 곳을 좋아하든 이 산들은 여러분이 발견하기를 기다리는 풍부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그러니 가방을 챙기고, 등산화 끈을 묶고, 한국의 명산의 매력을 탐험하는 잊을 수 없는 여행을 떠나세요.

    반응형